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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I 출판 2015년 2월 3호

  • 2015-02-25

EAI 중견국외교 이니셔티브
Recalibrating Middle Power Diplomacy:
The Changing ‘Soft Power’ Brands of Republic of Korea
and Canada in Comparative Perspective

앤드류 쿠퍼 교수(캐나다 워털루 대학교)가 집필한 EAI 중견국외교 이니셔티브 연구보고서 제11호는 기존 중견국들이 전통적인 소프트파워 브랜드에서 지속적으로 탈피하고 새로운 중견국들이 그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한국이 중견국 정체성을 재구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은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특히 한류를 한국의 소프트파워 브랜딩의 대표적인 수단으로 평가한 필자는 한류 현상에 대한 한국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공공외교 관점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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